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물을 키워본 적 없는 초보 견주라면 어떻게 키워야 할지 막막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다른 동물들 또한 기본적인 관리법만 숙지한다면 키우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초보자라도 쉽게 키울 수 있는 귀여운 매력덩어리 토끼 키우기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토끼 키우기 방법
1. 환경
하우징은 환기, 크기, 재료, 온도 및 보호와 같은 몇 가지 요소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환기는 온도와 암모니아 냄새를 줄이기 위해 우리 위와 아래로 공기를 이동시키는 과정으로 토끼의 호흡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자연스럽게 또는 기계적으로 수행될 수 있지만 토끼에게 직접적인 초안이 적용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른 토끼의 환경에서 이상적인 온도는 10도 ~ 25도입니다.
토끼를 위한 하우징은 물리적 구조물의 내부 또는 외부에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외부 시설에서는 토끼를 날씨와 포식자로부터 보호할 것을 요구합니다. 내부 주택은 더 나은 생물학적 보안을 포함하여 환경에 대한 더 많은 통제를 제공하지만, 더 많은 비용과 더 많은 환기 문제가 따라옵니다. 당신이 현재 집에 있는 상황에 맞는 주택 계획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영양
적절한 영양에 대한 고려는 생산 단계, 첨가된 보충제, 환경 온도, 펠릿의 품질 및 물에 대한 접근에 따라 달라집니다. 조단백질(CP)은 대부분의 상업적으로 생산된 토끼 펠릿에서 섬유질이 상당히 일관적이기 때문에 우리가 평가하는 주요 영양소이다. 조단백질 사료 권장량은 성장하는 시장 토끼의 경우 16-18%, 성숙한 토끼의 경우 14-16%, 활성 번식을 위한 재고의 경우 16-18%입니다..
토끼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물입니다. 토끼가 적절한 성장률과 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깨끗한 물에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토끼는 더위를 잘 견디지 못하고 물에 의존해 몸을 식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신선하고 깨끗한 물이 필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토끼에게 영양제를 먹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상업적으로 생산된 토끼 알갱이는 토끼에게 완벽한 식단을 제공합니다. 영양제는 토끼의 균형 잡힌 식단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사용되거나 가끔 토끼를 위한 간식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3. 건강 / 백신 접종
토끼는 건강과 예방접종에 관한 한 일반적으로 관리가 덜 되는 동물입니다. 토끼에게 권장되는 예방 접종은 없으며, 실제로 토끼에게 사용하도록 라벨이 표시된 몇 가지 약만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의사들은 토끼를 치료한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이것은 주인으로서 여러분이 일반적인 질병과 질병의 징후에 익숙해지도록 요구합니다. 당신의 관찰은 매일 당신의 토끼들 사이에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일 것입니다. 토끼 자원 안내서에는 특정 질병과 질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토끼가 약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적절한 약과 복용량 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수의사와 상의하세요.
4.핸들링
토끼는 뼈가 가벼운 동물입니다. 이 때문에, 부적절한 취급은 토끼를 쉽게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토끼는 어릴 때부터 젖을 떼고 자주 다뤄야 합니다. 토끼의 귀, 등의 피부, 목덜미를 잡고 절대로 토끼를 잡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토끼가 다치고 살이 상할 수 있습니다. 토끼를 잡는 올바른 방법은 토끼 리소스 핸드북에 나와 있습니다. 토끼는 쉽게 겁을 먹고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다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매우 길들여진 토끼는 쇼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겁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토끼를 절대 얼굴 근처에 두지 마세요! 토끼의 발톱은 깊게 긁을 수 있습니다.
5. 그루밍
토끼들은 스스로 몸단장을 하지만, 빗질은 느슨한 털을 제거하고 털뭉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짧은 머리의 토끼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빗어주세요. 긴 털을 가진 토끼는 종종 엉킴과 매트를 방지하기 위해 매일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목욕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지만, 젖은 천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토끼 털의 더러운 부분을 발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끼들은 실내 환경에서 손톱이 자연스럽게 충분히 닳지 않기 때문에 손톱 손질도 필요합니다. 수의사가 집에서 손톱을 제대로 다듬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