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물고기 키우기를 처음 한다면 어떤 물고기를 키워야 할지, 초보자가 집에서 키우기 쉬운 물고기는 어떤 종류가 있을지 궁금하실 겁니다. 오늘은 집에서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물고기 10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우기 쉬운 물고기 Best 10
1. 라스보라
라스 보라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할레 퀸 라스 보라(트리 고노 스티그마 이형사)와 람초프 라스보라(트리고노스티그마 에스 페이)이다. 밝은 오렌지색과 독특한 검은색 삼각형 조각으로 알려진 이 평화로운 물고기는 길이가 약 2인치밖에 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수족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른 라스 보라 속에는 작은 네온 그린 라스 보라 속(Microdevario kubotai)과 큰 가위 꼬리 라스 보라 속(Rasbora triliineata)이 있다.
2. 일반 금붕어
초보자들에게 금붕어가 너무 커지기 때문에 금붕어를 멀리하라고 경고하지만, 그들은 매우 회복력이 좋고 돌보기 쉽기 때문에 여전히 훌륭한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물고기이다. 일반적인 금붕어(Carassius auratus)는 약 12~14인치까지 자라서 물고기 한 마리당 30갤런의 물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금붕어가 성체 크기에 도달하면 야외 연못에 놓아두기도 합니다. 그들은 스피룰리나 해조류, 채소, 레 파시 슈퍼골드, 그리고 탄수화물이 더 높고 단백질 함량이 더 낮은 다른 음식들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금붕어는 pH와 물 경도와 같은 물 매개 변수에 매우 관대하지만, 그들의 탱크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물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입에 맞는 동물과 식물을 먹으려고 하기 때문에 단일 종으로 된 수족관이 선호된다.
3. 테트라
라스 보라처럼, 테트라는 네온테트라(Parachirodoninesi), 추기경 테트라(Parachirodon 액셀 로디), 검정 네온테트라(Hypessobrycon herbertaxelrodi), 콩고 테트라(Phenacogramus interrupus)와 같이 수많은 종류가 있는 또 다른 매우 인기 있는 작은 학교 물고기이다. 그들은 7.0에서 7.8 사이의 중성 pH 물(보통 아프리카 테트라보다 높은 쪽과 야생에서 잡힌 남아메리카 테트라보다 낮은 쪽)을 돌보기가 매우 쉽고 선호합니다. 대부분의 학교용 물고기들과 마찬가지로, 물고기들은 숫자상 안전을 즐기기 때문에 6마리 혹은 그 이상의 무리로 그들을 기르세요. 테트라는 이 목록에 있는 라스 보라와 다른 공동체 물고기들과 매우 잘 어울린다. 더 많은 정보는 우리의 네온테트라와 기본 테트라 가이드에서 찾을 수 있다.
4. 코리 도라, 코리도라스
코리 도라는 라스 보라와 테트라와 같은 평화로운 학교 물고기이지만 수족관 바닥에 서식한다. 길이가 1에서 3인치까지 자라는 그들은 탱크 바닥 주변을 청소하고 부스러기를 찾는 것을 좋아하지만,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특별히 다양한 가라앉는 음식들을 먹여야 합니다. 현재까지 160여 종이 확인됐지만 가장 인기 있는 종은 청동·알비노토리(코리도라사네우스), 판다 코리(코리도라스 판다), 에메랄드그린 코리(코리도라스 스플렌덴스) 등이다. 그들의 어리석은 익살스러움을 가장 잘 즐기기 위해 적어도 3~6개의 같은 종으로 이루어진 그룹에 그들을 남겨두어야 한다.
5. 플래티
이 플래티는, 심지어 구피보다도 더 강하다. 그들은 7.0 이상에서 광범위한 pH를 처리할 수 있고 더 단단한 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게다가, 접시는 게걸스럽게 먹는 사람들이고 여러분이 그들에게 던지는 거의 모든 잡식성 지역 음식을 먹을 것이다.
6. 베타 피시
베타 피시는 선명한 색채와 작은 크기, 간단한 관리 요건으로 인해 초급 물고기의 중에서도 베스트이다. 5 갤론 수족관에 은은한 필터로 혼자 보관하거나 10 갤론 이상의 수조에 다른 물고기 커뮤니티와 함께 보관할 수 있다. (이들의 별명이 '시 아메 싸움 물고기'이므로 다른 베타 물고기와 함께 보관하지 않는다.) 적합한 탱크 짝은 테트라, 코리 도라, 그리고 다른 평화로운 생물들을 포함하지만, 그들의 아름다운 지느러미를 잘라낼 수 있는 물고기는 피해야 한다.
7. 바브
바브는 여러분의 어항에 활동적인 추가 물을 만든다. 3~4인치(이상)까지 자라는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은 호랑가시나무(Puntigus tetrazona), 오데사 가시나무(Pethia padamya), 체리나무(Puntius titeya) 등이다. 일부 종은 반 공격성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우리는 피니싱을 줄이기 위해 6개 또는 그 이상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좋은 수족관 짝에는 라스 보라, 테트라, 코리 도라가 포함되지만 에인절 피시, 베타 피시 같은 긴 지느러미 물고기는 멀리해야 한다.
8. 볼리비아 시클리드
볼리비아람(Mikrogeophagus altispinosus)은 남아메리카에서 온 뛰어난 초급 시클리드이다. 3인치 길이로 달리며, 그들은 독특한 시클리드 행동, 노란색과 검은색의 색채, 그리고 번식 용이성 때문에 중간 크기의 커뮤니티 수족관에 훌륭한 중심축 물고기를 만듭니다. 볼리비아 람들은 7.0에서 8.0의 pH와 약 72에서 79°F의 온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이 같은 요구 조건에 맞는 거의 모든 공동체 물고기와 함께 있을 수 있다.
9. 쿨리 로치
쿨리 로치들은 작은 4인치 뱀장어나 뱀처럼 생겼기 때문에 여러분을 매혹시키거나 놀라게 할 것이다. 야행성 물고기로서, 그들은 약간 수줍어하고 장식 뒤에 숨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들이 나와서 탐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적어도 3명에서 6명의 무리를 유지해줘야 한다. 코리 도라처럼, 이 바닥 거주자들은 땅과 바위틈에서 남은 음식을 찾아다니지만, 배가 고프지 않도록 특별히 먹이를 줘야 한다.
10. 엔젤 피시
아름다운 모양, 독특한 지느러미, 사랑스러운 줄무늬 패턴으로, 이 놀라운 에인절 피시는 확실히 그 이름에 걸맞게 살아간다. 그들은 작은 접시 크기까지 자랄 수 있기 때문에, 55 갤런 이상의 물(특히 수직 높이 탱크)에서 키워야 한다. 이 큰 쇼피스의 시클리드(cichlide)는 라스 보라, 테트라(tetras) 그리고 다른 공동체 물고기들과 잘 어울리지만, 그들 종들 사이의 영토 싸움을 피하기 위해서 하나를 그냥 두는 것이 가장 좋다. 일반적인 품종은 대리석, 얼룩말, 코이, 베일 천사 피시를 포함한다.
이상으로 키우기 쉬운 물고기 BEST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각각의 물고기에 대한 가이드를 더 살펴보시고, 본인의 성향에 맞고 마음에 드는 종을 택하여 기르시길 바랍니다. 예쁜 물고기와 물 멍도 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